대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중앙대학교 | 산업보안학과

home >학과소개 > 학과뉴스

학과뉴스

학과뉴스 뷰테이블
제6회 금융보안원 논문공모전 | 산업보안학과 재학생, 최우수상(금융감독원장상) 수상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11.17 조회수 1,007

중앙대학교 산업보안학과 이준학·정다연 학부생, 

6회 금융보안원 논문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중앙대학교 산업보안학과 이준학·정다연 학부생이 ‘2022 6회 금융보안원 논문공모전에서 최우수상(금융감독원장상)의 영예를 누렸다.


 

2022 금융보안원 논문공모전 최우수상 시상식

좌측부터 문지훈 교수이준학 학부생금융보안원 김철웅 원장정다연 학부생노승민 교수


‘2022년 제6회 금융보안원 논문공모전은 금융보안원, 금융정보보호협의회, 금융보안포럼이 주최하였으며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한국정보보호학회의 후원을 받아 디지털금융 혁신을 위해 금융보안 관련 신기술, 법제·정책, 금융소비자 보호, 개인정보보호 등 기술 관련 다양한 논문들을 모집해 총 8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이준학·정다연 학생은 ‘GANLGBM을 이용한 불균형 데이터셋 문제 해결 및 신용카드 사기거래탐지논문을 투고한 결과 금융감독원장상이 특전으로 주어지는 상기 최우수상과 더불어 총 오백만 원의 상금을 전달 받았다.


이날 시상식은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1115일에 개최되었으며 지도교수인 중앙대학교 노승민 교수와 순천향대학교의 문지훈 교수가 참석해 학생들의 수상과 더불어 정진을 독려했다.


시상식을 주관한 금융보안원 김철웅 원장은 개회사에서 디지털화빅블러화가 우리의 일상이 된 시대에, 빠르게 진화하는 디지털 위험에 대한 대응전략으로 디지털 건전성’”을 제시하여 디지털금융 혁신에 동참한 수상자들에 대해 기대와 격려의 소감을 밝혔다.

목록

맨위로